개인정보처리방침


CMB MSO(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정책은 CMB MSO 산하 각SO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씨엠비, (주)씨엠비동대전방송, (주)씨엠비영등포방송, (주)씨엠비동대문방송, (주)씨엠비광주방송, (주)씨엠비광주동부방송, (주)씨엠비전남방송, (주)씨엠비대구방송, (주)씨엠비수성방송, (주)씨엠비충청방송, (주)씨엠비세종방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지침",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와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고, 홈페이지(www.cmb.co.kr)와 SO홈페이지 첫 화면 링크를 통하여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를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하고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SO 홈페이지-
(주)씨엠비(https://www.cmb.co.kr/kwa-djhome), (주)씨엠비동대전방송(https://www.cmb.co.kr/kwa-djhome),

(주)씨엠비광주방송(https://www.cmb.co.kr/kwa-kjhome), (주)씨엠비광주동부방송(https://www.cmb.co.kr/kwa-kjhome),

(주)씨엠비전남방송(https://www.cmb.co.kr/kwa-kjhome), (주)씨엠비영등포방송(https://www.cmb.co.kr/kwa-ydhome),

(주)씨엠비동대문방송(https://www.cmb.co.kr/kwa-ddhome), (주)씨엠비대구방송(https://www.cmb.co.kr/kwa-tghome),

(주)씨엠비수성방송(https://www.cmb.co.kr/kwa-tghome), (주)씨엠비충청방송(https://www.cmb.co.kr/kwa-djhome)

(주)씨엠비세종방송(https://www.cmb.co.kr/kwa-djhome)

 

또한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일자를 포함한 제반 내용을 공지사항란, 팝업 창 등을 통해 홈페이지에 공지하여 접속한 이용자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영업장에 변경된 내용을 게시하고 비치하여 방문 고객들이 언제나 쉽게 변경 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개인정보의수집/이용 목적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가입, 변경 및 해지, A/S, 서비스 관련 문의, 품질개선 활동 등
- 단말기/경품 등 물품배송, 신용판단, 금융거래 본인 인증, 요금추심
- 콘텐츠 수급,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서버구축/운영 통신장비 관련 장애처리, 단말기 고장수리, 가입자에 대한 개통/설치, 서비스 기능안내
- 긴급통신(119)을 위한 위치정보 제공(소방서)
- 요금납부정보는 은행/카드 자동이체 등록을 위한 계좌/카드 실명 조회, 요금납부업무 은행 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자동이체의 출금(요청하는 경우에 한함) 연체정보의 제공 및 채권 추심을 위한 정보 제공
- 유료콘텐츠 결제를 위한 카드정보 및 유료컨텐츠 사용내역 제공
- 홈페이지(www.cmb.co.kr)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되어 있는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 이행에 필요한 업무 위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합니다. 다만, 고객이 동의하는 경우에 대하여 선택사항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가입 및 변경, A/S신청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 항목
 서비스 가입상담신청
(홈페이지)
(필수)
성명, 연락처(집, 휴대전화번호)
(선택)
주소
 1:1고객상담신청
(홈페이지)
(필수)
성명, 연락처(집, 휴대전화번호)
(선택)
주소
 서비스 가입 신청
(필수)
● 신청인의 성명,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연락처(집, 휴대전화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 본인확인연계정보
● 고객 상담 녹취기록, 상담이력
● 서비스종류, 이용시간, 이용량, 이용금액,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콘텐츠 쿠키
맥어드레스, 접속IP, 발/착식전환번호
● 예금주(카드명),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생년월일, 카드유효기간, 고객과의 관계
고객상담 녹취정보
●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 대리인 위임 시
  - 위임하는 고객 :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성별
  - 위임받는 고객 :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성별, 위임하는 고객과의 관계
  - 준비서류 : 위임하는 고객 및 위임받는 고객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사본
(법인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자동이체통장사본 중 택1)
● 미성년자 가입 시
  - 법정대리인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주소, 성별, 이용자와의 관계
케이블TV 단체시청 동의서
(필수)
성명, 생년월일, 동-호,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이용권 승계 신청
(필수)
● 양도인의 성명,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연락처(집, 휴대전화번호)
● 양수인의 성명,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연락처(집, 휴대전화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 본인확인연계정보
● 고객 상담 녹취기록, 상담이력
● 서비스종류, 이용시간, 이용량, 이용금액,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콘텐츠, 쿠키
맥어드레스, 접속IP, 발/착신전환번호
● 예금주(카드명),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생년월일, 카드유효기간, 고객과의 관계
고객상담 녹취정보
●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 대리인 위임 시
  - 위임하는 고객 :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성별
  - 위임받는 고객 :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성별, 위임하는 고객과의 관계
  - 준비서류 : 위임하는 고객 및 위임받는 고객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사본
(법인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자동이체통장사본 중 택1)
● 미성년자 가입 시
 - 법정대리인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주소, 성별, 이용자와의 관계
스마트렌탈가입 신청
(필수)
● 신청인의 성명,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성별, 주소(자택/직장/설치주소)
연락처(집,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예금주(카드명),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생년월일, 카드유효기간
스마트할부가입 신청
(필수)
● 신청인의 성명,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성별, 주소(자택/직장/설치주소)
연락처(집,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예금주(카드명),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생년월일, 카드유효기간

※ 주민등록번호는 방송법시행령 제66조의 5 및 전기통신사업법시행령 제65조의 2에 따라 명의도용방지, 요금감면, 미환급금 조회·환급의 목적으로 수집·이용 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서비스이용신청서, 인터넷, 전화, 모사전송, 서비스위탁업체 등을 통해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한 서비스신청 시에는 간략한 개인정보 동의 취득 후 서비스 수행시 서비스 이용신청서를 통한 개인정보를 재수집을 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 보유기간을 미리 정당한 절차에 따라 미리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유무선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서류

-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 보존 기간 : 5년

- 이용 기간 : 서비스 신청일 ~ 해지일

- 보유 기간 : 요금정산, 오납 등 분쟁을 대비하기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완납일로부터 6개월까지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름)

                  (홈페이지 1:1고객상담의 경우 상담 신청 후 3개월까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주민(외국인)등록번호는 관련 법령에 의해 수집하여, 전산상으로 저장.관리 이용계약서(문서)상세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월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상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로 보존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기록은 재생 불가하도록 파일삭제 및 디스크 포맷 등의 기술적 방법으로 파기처리 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의 받은 범위를 넘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로부터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 제공항목
개인정보 제공목적
개인정보 보유기간
HY렌탈, 코웨이, LG전자,
SK매직, 현대큐밍,
교원웰스, 루헨스, 쿠쿠,
청호나이스, 유버스,
웰릭스렌탈,
스마트렌탈, BS렌탈,
CS렌탈,LG헬로비전,
바로렌탈,
동서생활가전,
오텍캐리어,
딜라이브, ADT캡스,
신도리코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자택, 설치),
연락처(집, 휴대전화),
예금주명,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제휴서비스(렌탈서비스)
상담, 가입, 배송, 설치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종료
시까지 (단, 법령에 따라 보유
기간은 상이함)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시 위탁업무 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기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우리엔유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따른 전화상담 및 고객 가입유치, 상품소개, 장애 접수 및 처리 등의 기타 고객상담 업무 (콜센터)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에 관한 업무 연체자 수금 업무
나이스신용정보㈜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NICE평가정보㈜
스마트할부 신용정보 조회
금융결제원
자동이체신청 및 이체, 청구에 관한 업무, 계좌인증에 관한 업무, 신용카드 청구에 관한 업무
㈜더존다스
지로수납에 관한 업무
㈜세종텔레콤
고객전화번호 누출방지를 위한 0507번호 부여 및 고객안내문자발송서비스
㈜아이투에스, ㈜썬디엠
청구서, 지로고시서 인쇄 및 DM발송에 관한 업무
㈜한국케이블텔레콤
인터넷 전화 서비스 제공 및 긴급 전화
이센소프트
가입자관리 프로그램의 유지보수 업무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거점)중계기관 이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분실 단말기 공동관리
주식회사 투빅 외* 그외 수탁자는
[별첨2]수탁사 현황(영업/연체관리) 참조
상품 소개 (신상품, 결합상품, 요금 할인제도 소개 등) 고객의 가입 유치 및 혜택 안내를 위한 영업 및 TM업무
(주)진중아이티 외* 
그외수탁자는 [별첨3]수탁사 현황
(설치/AS/철거) 참조
고객의 가입 설치, 장애처리 및 요금문의, 연체관리, 해약상담 및
처리, 전화번호 안내, 각종 변경신청 등 각종 고객상담업무 및 유치,
상품소개, 기타 고객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업무

*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상기 수탁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본 취급방침의 개정을 통하여 변경사항을 공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 가입을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허락을 받지 않은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서는 회원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동의철회, 정정은 법정대리인(부모)도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유료 서비스 중 성인정보 서비스는 미성년자의 무분별한 구매활동을 보호하고자 성년자에 한해서만 서비스 이용 및 구매 활동을 허용합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회원이 유료정보의 이용을 신청한 경우 이용을 제한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침입차단시스템으로 보호하고 접속기록은 위/변조되지 않도록 별도 백업 보관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귀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 주어서는 안되며,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귀하 스스로가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합니다.

회사 또는 소속된 임직원이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귀하에게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십시오.

회사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 로그아웃(log 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웹사이트로부터 귀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인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비밀번호 및 생년월일의 암호화 
2) 비밀번호 등을 이용한 보안장치 
3) 백신 프로그램 설치 운영 등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조치 
4) 암호 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네트워크상에서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5) 침입차단시스템 등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운영 
6) 데이터 백업 기타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 조치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을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하고 있으며, 해당 인원에 대하여서는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수시로 내부 보안 상태를 점검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들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는 한편,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도록 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지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귀하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가. 웹브라우저의 [설정] 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부서 / 총괄책임자
담당 부서 : CMB MSO 본부 마케팅부문
총괄책임자 : 심탁곤 상무
전화 : 070-8110-7450
이메일 : takku@cmb.co.kr

개인정보보호관리자 : 박준현 팀장

전화 : 070-8110-7356
이메일 : jh86jh@cmb.co.kr 


2) 지역별 정보보호관리자

지역
구분
부서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이메일
연락처
대전
(주)씨엠비
CMB 대전사업부
김영진 본부장
070-8110-7410
(주)씨엠비동대전방송
충청
(주)씨엠비충청방송
CMB 충청사업부
민형환 총괄팀장
070-8110-7931
(주)씨엠비세종방송
CMB 세종사업부
광주
(주)씨엠비광주방송
CMB 광주사업본부
정종명 본부장
070-8110-7711
(주)씨엠비광주동부방송
(주)씨엠비전남방송
CMB 전남사업본부
송영백 총괄팀장
070-4509-0001
서울
(주)씨엠비영등포방송
CMB 영등포사업본부
조훈 본부장
070-8110-7120
(주)씨엠비동대문방송
CMB 동대문사업본부
김대식 본부장
070-8110-7207
대구
(주)씨엠비대구방송
CMB 대구사업본부
박상욱 본부장
070-8110-7500
(주)씨엠비수성방송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부서 혹은 개인정보관리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국번없이1833-6972)

2.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09년 6월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4일전에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 2007-11-26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09-06-1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시행일자 : 2009-07-0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0-01-0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0-05-20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2-01-15(개인정보법률 추가)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3-01-07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4-11-03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5-05-06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6-10-0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7-12-28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8-12-0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20-10-28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21-01-14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21-06-10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21-11-24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22-02-14 (개인정보 제3자제공 추가) 

 

 

[별첨1] 씨엠비 MSO 계열사 현황

 

㈜씨엠비
㈜씨엠비 동대전방송
㈜씨엠비 충청방송
㈜씨엠비 세종방송
㈜씨엠비 광주방송
㈜씨엠비 광주동부방송
㈜씨엠비 전남방송
㈜씨엠비 영등포방송
㈜씨엠비 동대문방송
㈜씨엠비 대구방송
㈜씨엠비 수성방송

 

 

[별첨2] 수탁사 현황(영업/연체관리)

 

주식회사 투빅
피엘 주식회사
대한민국정보통신
조영통신
코드온통신
㈜진중아이티
㈜세종통신
㈜대전텔레콤
M정보통신
에스엠미디어콤
유제이
명승아이넷
태화통신㈜
㈜명승미디어넷
태창미디어넷㈜
㈜창흥통신
㈜아이알디통신
㈜기가네트워크
진흥씨엔씨㈜
대창텔레콤㈜
㈜우리엔유

   

 

[별첨3] 수탁사 현황(설치/AS/철거)

 

㈜진중아이티
㈜대전텔레콤
주식회사 투빅
㈜세종통신
피엘 주식회사
㈜창흥통신
㈜명승미디어넷
태창미디어넷㈜
태화통신㈜
㈜아이알디통신
㈜기가네트워크
진흥씨엔씨㈜
대창텔레콤㈜